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글루타치온 연구를 통해 밝혀낸 노화개선 효능

치타뉴스

by 치타소식 2024. 5. 26. 09:11

본문

반응형

 

 

글루타치온이 노화를 변화시키고 있습니다!

여러분. 오늘은 흥미로운 새로운 연구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.

글루타치온

NAC(엔-아세틸시스테인)와 글리신 보충제가 노화와 관련된

여러 이상을 개선하고 되돌릴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.

 

특히 글루타치온 수준을 향상시켜 노화하는 사람들의 건강을 촉진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합니다.

 

글루타치온의 기존의 인식

이전에는 모든 산화제가 나쁘다고 생각했습니다.

우리의 세포 내 미토콘드리아는 점차 손상되고 기능이 저하되며,

더 많은 산화제를 방출하여 미토콘드리아와 세포의 나머지 부분을 더 손상시키기 시작합니다.

 

그래서 우리는 산화제를 줄이고 그 손상을 줄이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.

 

하지만 실험 결과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.

실제로는 반대의 결과가 나타났습니다.

예를 들어, 쥐를 유전적으로 변형시켜 더 많은 산화제를 생성하도록 했을 때,

노화가 가속화되지 않았습니다. 대신 이제는 산화제와 항산화제의 균형을 맞추는 더 세밀한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.

 

산화제를 항상 나쁘다고 생각하기보다는,

이제는 그것들을 스트레스 유도 생존 신호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.

우리가 나이가 들면서 산화제의 수준이 증가하여 생존을 유지하려고 시도하지만,

결국 그 원래의 목적을 배신하게 됩니다.

 

산화제가 세포에 더 효율적으로 되도록 자극하려고 하지만,

결국 산화제가 너무 많아져 세포를 손상시키기 시작합니다.

그래서 우리는 산화제와 항산화제 사이의 최적의 균형을 맞추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.

 

이 모든 것의 핵심에는 글루타치온이라는 항산화제가 있습니다.

글루타치온은 산화 스트레스와 면역 기능의 중요한 조절자입니다.

인간의 경우, 글루타치온 수준은 약 45세까지 상대적으로 일정하게 유지되다가,

그 이후로 급격히 감소합니다. 그 결과 산화제가 이기기 시작합니다.

글리신과 NAC는 글루타치온의 빌딩 블록이기 때문에,

이들을 보충하면 글루타치온 저장량을 재구축하고 산화제와 항산화제의 최적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.

이 새로운 연구는 이러한 아이디어를 탐구합니다.

글루타치온 영양제 알아보기

 

글루타치온의 연구

연구는 노화가 글루타치온 결핍과 높은 산화제 수준과 관련이 있음을 인정하면서 시작됩니다.

 

이전의 연구에서는 글리신과 NAC를 보충하여 글루타치온을 재구축하려고 했습니다.

이 연구는 2주 동안 진행되었으며,

글루타치온 결핍을 개선하는 데 성공했습니다.

이번 연구는 16주 동안 진행된 무작위 대조군 연구입니다.

연구 결과, 글리신과 NAC 보충제가 글루타치온 결핍을 거의 완전히 교정했습니다.

글루타치온 수준의 개선과 함께 미토콘드리아 기능도 향상되었습니다.

글루타치온의 결과

이는 세포의 동력원인 미토콘드리아가 더 효율적으로 작동하게 만들었으며, 참가자들의 걷기 속도도 빨라졌습니다.

또한 염증 수준이 크게 감소했습니다.

그러나 중요한 점은, 글루타치온 보충제 자체는

불안정하여 대부분이 분해되어 세포에 흡수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.

 

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리포솜 글루타치온이라는 것이 개발되었지만,

이는 세포가 항산화제의 양을 조절할 수 없게 만듭니다.

 

각 조직은 대사 요구에 따라 다른 양의 글루타치온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,

세포가 스스로 글루타치온 합성을 조절할 수 있어야 합니다.

결론적으로, 글리신과 NAC 보충제는 글루타치온의 빌딩 블록을 제공하여 세포가 스스로 조절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.

 

저는 이 연구가 매우 유망하다고 생각하지만,

몇 가지 중요한 경고가 있습니다.

연구가 소규모이며, 배제 및 포함 기준이 많아 일반 대중에게 일반화할 수 없습니다.

 

또한 대량의 용량을 사용했으며,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.

저는 더 큰 규모의 장기 연구를 기대하고 있습니다.

 

개인적으로 저는 45세부터 글리신과 NAC를 각각 하루에 1.5그램씩 복용할 계획이며,

55세가 되면 하루에 두 번으로 늘릴 것입니다. 

크레아틴 보충제가 왜 많은 사람들에게 유익한지에 대한 연구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.

 

 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